후쿠오카는 일본의 관광 명소 중 하나로, 쇼핑몰, 맛집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요즘은 후쿠오카를 미식 여행으로 많이 다녀오시는데요, 오늘은 후쿠오카에 간다면 들려볼만한 맛집에 대해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후쿠오카에 왔다면 이걸 먹어보자!
1. 우오덴 (uoden)
후쿠오카에서 올해 가장 핫한 맛집 중 하나로 꼽히는 가게라고 생각합니다. 가게 이름을 보면 우동을 팔것 같은 느낌이지만 실제로는 회, 초밥 등을 파는 해산물 가게입니다. 하지만 이 가게가 유명해진 이유는 바로 계란과 함께 올라간 명란 덮밥 입니다. (카이센동과 장어 덮밥도 평이 좋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웨이팅이 매우 길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각오는 필수입니다.
2. 원조 하카타 멘타이쥬
후쿠오카는 많은 분들이 알고, 여러가지 맛의 명란 젓갈을 팔 정도로 명란이 유명합니다. 이러한 명란으로 만든 전통 방식의 명란 덮밥을 먹을 수 있는 가게입니다. 마찬가지로 항상 웨이팅이 있지만, 가게가 크고 회전율이 나쁘지 않아 줄에 비해 웨이팅 시간은 짧은 가게 입니다.
3. 키와미야 함바그
후쿠오카에서 유명한 함바그 집으로 지점이 현재 2곳 있으나, 밥 시간에는 모두 웨이팅이 있는 곳입니다. 종종 운좋은 분들은 웨이팅 없이 먹었다는 후기도 있습니다. 키와미야 함바그가 핫플로 떠오른데에는 물론 맛도 있지만, 함바그를 구워 주지 않고 돌에 직접 구워 먹는 방식으로 재미도 더했기 때문입니다.
4. 이치란 본점
"일본 라멘" 이라고 하면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이치란입니다. 굳이 후쿠오카에서 이치란을 꼽은 이유는 "본점"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아는 이치란 라면은 후쿠오카에서 시작된 하카타식 라멘인데, 전통 하카타식 라멘에서 잡내(?)를 어느 정도 잡아 대중화에 성공한 케이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4시간 운영을 하며, 맥주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된다면 들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요시즈카 우나기야
일본 여행에서 많이 찾으시는 장어덮밥 맛집입니다. 실제로도 웨이팅을 하고 있으면 굉장히 많은 한국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어 메뉴판도 있습니다!)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이지만 맛은 확실한 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장어 간국이 굉장히 깔끔한 맛인데, 한번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6. 하카타 모츠나베 오오야마 본점
모츠나베 (곱창 전골) 맛집입니다. 가게 자체는 매우 큰 편이며, 룸 형식으로 되어 있어 편안하게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베이스 국물은 간장과 된장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츠나베는 곱창 전골이라 기름이 살짝 있는 편임에도 국물 자체는 깔끔한 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사이드 메뉴 중 우설 튀김이 맛있으니 방문 예정인 분들은 Try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글에서는 후쿠오카에 간다면 가볼만한 맛집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음에는 또 다른 맛집들로 찾아 뵙겠습니다!
'Travel > 일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쿠오카 맛집] 후쿠오카에서 가볼만한 맛집 ② (0) | 2023.09.20 |
---|---|
[후쿠오카 관광] 후쿠오카에 왔다면 여기는 보고 가자! (1) | 2023.09.10 |